본문 바로가기

AFK 아레나 공략

AFK 아레나 루시우스 아이라 호건 공략 정리

가챠요소를 지닌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강력한 팀을 만드는 것이죠. 대부분의 게임에서 가챠 요소는 강력한 캐릭터를 구매하거나 연락한 뒤 그 캐릭터를 중심으로 팀을 짜도록 유도합니다. 하지만 가챠로 캐릭터를 뽑는다는 무작위성으로 인해  어떤 캐릭터를 받게 될지 예측하기 힘들죠. 다행히도 대부분의 게임은 그 어떤 팀에 넣어도 강력하고 다양한 영웅를 제공해 무작위 요소의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이 게임을 막 시작한 초보일 경우 어떤 캐릭터, 어떤 역할이 좋다고 설명해 드리기 힘듭니다. 특히 AFK 아레나와 같이 게임의 전투가 자동으로 진행되어 전투의 승리가 미리 준비하는 게임의 경우는 더욱 설명하기 어렵죠. AFK 아레나와 같은 게임에서 여러분은 언제나 강력한 영웅, 최고의 장비, 그리고 최대 레벨을 달성하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AFK 아레나의 메커니즘과 기능에 대해 알고싶으시다면 이 리뷰를 눌러 확인해주세요.

 

1. 루시우스

 

 

 

첫 번째로 소개할 캐릭터는 특별한 캐릭터입니다. 루시우스는 현재 글을 작성하는 지금 굉장히 독특한 캐릭터입니다. 현재 루시우스를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기 때문이죠. 루시우스는 게임 초반에 파티원이 현재 당신의 파워 레벨보다 높은 단계의 챌린지를 클리어할 수 있을 정도의 인내력을 부여해주는 좋은 캐릭터입니다.

 

 

루시우스는 힘 탱킹 캐릭터로 최전선에서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 역할에 최적화된 캐릭터입니다. 루시우스는 거대한 발전기와 같은 존재로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역할이 아닌 아군에게 버프를 부여하는 역할을 합니다. 루시우스의 메인 스킬은 천상의 보호로써 아군과 자신에게 루시우스 자신의 공격력의 500%에 해당하는 방어막을 씌워줍니다. 이 기술은 루시우스의 핵심적인 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진행하기 힘든 전투를 진행할 수 있게 만들어 주죠. 더욱이 루시우스는 신성한 축복으로 아군에게 버프를 주거나 체력회복을 해줄 수 있습니다. 체력 회복량은 루시우스의 공격력의 200%며 5초 동안 회복 받는 대상에게 보너스 방어력을 부여합니다. 루시우스를 가지고 있는 행운아들은 팀의방어력과 저항력을 상당히 높일 수 있을 겁니다.

 

루시우스는 Arcane Labyrinth와 같은 챌린지를 할 때 유리한 캐릭터죠.

 

하지만 루시우스는 좋은 힐러일 뿐만 아니라 신성한 타격 스킬을 사용해 적에게 CC기를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루시우스의 거대한 망치를 휘둘러 망치의 범위 안에 있는 적에게 130%의 피해를 줌과 동시에 몇 초 동안 쓰러진 상태에 걸리게 하죠. 다운된 적은 무력한 적일 뿐이며 루시우스는 이를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2. Ira

소규모의 적에게 버스트 데미지를 가하는 민첩한 도적. 활과 화살로 무장한 Ira는 재빠르게 전장으로 들어가 적에게 마법 화살을 쏴 화살에 관통당한 모든 적을 처치합니다. Ira의 화살 공격에서 생존한 적은 얼어붙고, 발을 절뚝거리게 되며 방어를 할 수 없게 됩니다.

Ira는 물몸이지만 날렵한 영웅으로 민첩함과 속도로 생존하는 캐릭터입니다. Ira는 원딜러로써 적을 바늘방석으로 만들어 버리는 것을 즐기는 캐릭터입니다. Ira는 주로 적에게 피해를 주고 몇 가지의 스킬을 사용해 적을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것에 특화된 캐릭터입니다. Ira의 궁극기는 화살의 비이며 이 기술은 10개의 화살을 하늘로 날려 무작위 적에게 80%의 데미지를 입히며 기술이 하나의 적에게 모두 들어갈 경우 각각의 화살은 적을 완전히 무력화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주로 마지막까지 Ira의 궁극 기를 남겨뒀다 적이 하나 남았을 때(주로 보스겠죠?) 스킬을 사용해 마지막 적에게 800%의 엄청난 피해를 줄 수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Ira가 보스를 스킬 하나로 잡는데 너무 바쁘지 않다면 Ira는 적에게 부정적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스킬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녀의 관통 화살은 적에게 고통스러운 DoT 누적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피해량은 전투가 지속함에 따라 증가하게 되죠. 또 다른 기술로는 빙하 화살이 있습니다. 이 스킬은 적의 공격 속도와 발사 속도를 늦추는 스킬입니다.

Ira는 게임 초반에 연락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꽤 빠르게 팀의 메인 딜러로 성장할 수도 있죠.

 

 

3. 호건

호건은 루시우스와 더불어 초반에 얻을 수 있는 매인 방어 캐릭터입니다. 호건도 루시우스와 같은 탱커입니다. 하지만 약간 다른 탱킹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어막과 힐 대신 호건은 엄청난 체력과 적을 무력화시키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턴이 걸렸거나 기절한 적은 우리를 공격할 수 없는 적이지 않겠어요? 그리고 적에게 공격을 받지 않는 탱킹만큼 좋은 탱킹이 어디 있겠어요?

호건의 궁극적인 스킬은 기사의 분노입니다. 이 기술은 적에게 칼을 강력하게 휘둘러 범위 안에 있는 적에게 몇 초 동안 어지러움을 부여하는 기술입니다. 플레이어는 이 스킬을 업그레이드해 어지러움을 기절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적을 무력화시키는데 훨씬 효과적입니다. 호건의 최고의 기술은 맹렬한 돌격입니다. 이 스킬은 칼을 강력하게 휘둘러 적을 날려버리는 기술입니다. 150%라는 적은 피해량을 지닌 스킬이지만 스킬의 두 번째 효과는 적을 무력하게 만들어 아군이 무력화된 적을 맹렬히 공격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호건의 패시브 스킬은 호건의 말도 안 될 정도로 많은 체력을 더 많게 만들어줍니다. 플레이어들은 호건을 절대 과소평가하지 않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