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이야기

우리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이용조건 및 절차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오늘은 우리은행을 중심으로 설명드려볼것인데요. 오늘은 직장에 재직중인 직장인 전용 신용대출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웰리치 주거래 직장인 대출

 

만약 자신이 우리은행이 주거래 은행일 경우, 이 상품을 고려해보는것도 괜찮겠습니다. 1년 이상 근무하였고, 3천이상 소득이 있거나 3개월 이상의 재직기간이면서 2천이상 소득이 있는경우에 있어서 주거래 고객인경우를 만족하면 됩니다. 바로 아래의 요건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우리카드 사용자

- 급여이체가 우리은행

- 공과금 및 통신비 자동이체 내역이 3건 이상으로, 우리은행계좌에 등록되어있는 경우

- 신용등급 1~6등급

 

위의 자격요건을 만족시킨다면 본 상품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 소개하는 대출상품에 해당하는 우리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서류는 소득증빙서류, 재직증명서, 신분증 그리고 기타 서류 등이 되겟습니다.

 

 

최대 한도는 연소득의 120%가량이 되면서 1억5천을 넘지 않습니다. 0.7% 최대의 우대금리 또한 존재하므로 잘 알아보셔야 겠습니다. 본 우리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는 최근 3월 14일 이후로 3.25% 년단위로 최저로 가능합니다.(1년 고정금리의 경우)

 

 

 

 

우리은행 신세대 플러스론 은 근로 소득이 발생하는 사회 초년생  직장인 및 일반 직장인 을 위해 운영 되고 있는 우리은행의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우리 은행 신세대 플러스론 의 신청자격은 연 소득 2500만원 이상인 직장인이면서 신용등급이 1~5등급 이상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신세대 플러스론 의 대출 한도는 우리은행 내부 등급에 따라 연간소득 대비 최대 150%까지 신청가능합니다. 신청인의 신용상태와 기존 부채, 상환여력등에 따라 차등 책정 되니 이점 유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대출 기간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의 방식일 경우 최장 5년까지 설정 가능하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부여할 수 없습니다. 만기일시상환 및마이너스통장 형식일 경우 대출기간은 1년 이내로 설정되지만 최장 5년까지 기한 연장이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우리은행 신세대 플러스론의 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 금리로 최종 결정 됩니다. 하지만 대출금액 및 우리은행 내부 신용 등급, 우대금리 적용여부에 따라 개인별 적용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이점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직장인들은 매월 안정적인 소득활동을 하기 때문에 은행권에서는 아무래도 우대를 받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들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을 알아보려고 해요. 은행권마다 다양한 조건의 대출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기 떄문에 손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상품을 비교분석하는 꼼꼼함이 필요할텐데요. 

 

 

여러 대출 상품중에 오늘 소개해드릴 상품은 우리은행의 우리 웰리치 주거래 직장인 대출 상품입니다. 직장인 고객 대상의 우리은행 대표 신용대출 상품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조건과 혜택일지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웰리치 주거래 직장인대출 상품은 인터넷전용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직장인고객분들이 대상이며, 최대3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요. 대출기간도 1년이내에서 약정 최장 5년까지 연장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0.6%인데요. 우리카드(신용)사용시, 제세공과금이나 관리비를 매월 자동이체시, 매월 납입하는 적립식 상품이 있을경우, 우리은행 ISA가입고객은 0.1%씩이며, 당행계좌로 매월 급여이체하거나 주거래 조건(급여,공과금, 신용카드)을 충족하는 고객분들은 0.2% 우대금리 혜택을 받아보실수 있다고 하네요.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및 통장식 상환과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에서 상황에 맞는 상환방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 우리 웰리치 주거래 직장인대출 상품은 관려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국민연금 및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통해 재직 및 소득이 자동확인 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관련서류 제출이 없기 때문에 직장인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을거 같은데요.

 

 

대출상품은 금리가 또 중요한데요. 기간별 고정금리는 1.95%로 기본금리는 4.25%, 최저금리는 3.65%입니다. 이번엔 KORIBOR 기준금리를 알아볼까요?

 

기준금리는 1.65%, 기본금리는 3.95%, 최저금리는 3.35%입니다. 기간별 고정금리와 KORIBOR 기준금리 모두 가산금리는 2.30%, 우대금리는 0.60%로 동일한것을 알수 있습니다.

 

 

 

우리 웰리치 주거래 직장인대출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인터넷뱅킹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는건데요. 단, 영업점을 통해 신청하실 경우는 대출조건과 한도, 금리가 다소 상이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어떤분들이 신청가능한지 알아볼께요. 먼저 내국인 거주자이며 국민연금에 사업장 가입자로 등록된 직장인 근로자, 국민연금 정보상 동일 사업장 납부 유지 이력이 12개월 이상인 고객, 국세청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에 따라 연소득이 3천만원 이상인 고객 및 연소득 2천만원 이상이며 우리은행 주거래 조건을 충족하는 고객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그럼 주거래 조건은 어떤 조건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당행의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는데요. 우리은행으로 급여이체중이거나 우리은행에서 통신비 또는 공과금 등 3건이상 또는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중인경우, 우리카드(신용)사용중이면 됩니다.

 

우리은행 거래실적 및 신용평가등급에 의해 대출 대상자로 판정된 고객만이 대출승인이 가능한데요. 개인사업자 및 우리은행 기업대출 보유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개인별 최고 3천만원 한도까지 가능하며 개인의 신용 및 부채상태에 따라 차등적용 된다고 합니다. 우리은행 신용 및 보증대출, 타은행 대출이 있거나 현금서비스 이용시 모두 한도에서 차감됩니다.

 

 

만기일시상환 및 한도대출일 경우 1년이내 약정가능하며, 원(리)금분할상환대출일 경우 최장 5년까지 약정 가능합니다. 기준금리는 3개월 KORIBOR 또는 기간별고정금리로 나뉘며 가산금리는 신용등급별로 다르게 적용됩니다.

 

위비 직장인 모바일 대출

다음으로 알아볼 것은 위비 직장인 모바일 대출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도 상품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한 편리한 세상이 되기도 했죠~ 모바일이라는 단어가 들어가서 눈치채셨을텐데요.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무서류, 무담보, 무방문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비뱅크를 통하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 소개해드리는 - 우리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서류가 필요치 않습니다.

직장인 대상으로 전용으로 나온 상품으로,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자신의 연 소득이 2천만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최대 2천만원까지 한도가 되며 기간은 최대 5년까지 입니다. 위비 직장인 모바일 대출(우리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금리는 우대금리가 적용된다면 0.5%정도의 혜택을 받게 됩니다. 

상환 방법은 두가지 인데요. 이중 하나를 택하시면 됩니다. (만기 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 방식)

 

현재 날짜 기준으로 가장 최근인 2016년 03월 14일 이후로는 가장 저렴한 기준은 연 3.73%정도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지금까지 정리해드린 정보들이 이해가 되고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상 우리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서류 에는 어떤것이 필요한지 그리고 자격요건에 대해서 정리해보았구요. 현재 날짜 기준으로 최근 2016년 3월 14일 이후로 적용된 우리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와 우대 금리적용시 어떻게 되는지도함께 살펴보았습니다.